컨텐츠 바로가기

창업보육센터안내

서브 비쥬얼

중소기업 창업촉진/창업성공률 제고. 지역중소기업의 진흥과 지역경제발전기여. 중소기업의 든든한 동반자 송원대학교 창업보육센터

 

21C의 급변하는 국제정세와 IMF 체제이후 우리 나라의 중소기업, 특히 제조업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들이 다각도로 모색되고 있지만, 기업이 기술개발을 통하여 기술경쟁력과 가격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필요한 때입니다. 따라서 우리 송원대학교는 국내에서도 대단히 열악한 이 지역의 산업발전에 기여하고자 산학연 협력체제를 구축하여 지역사회의 경제적/기술적 난국을 해결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우리 송원대학교는 우리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지식, 기술 및 정보를 바탕으로 기술 및 사업성은 있으나 사업화 능력이 미흡한 신규 창업업체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사업장, 공동 기계시설의 제공 및 경영, 기술지도 등 종합적인 지원으로 자립 경영능력을 배양하여 조기 사업화 유도하기 위하여 1999년부터 독자적으로 창업보육센터를 설립하여 운영하여 왔습니다. 2001년에는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창업보육센터 사업자로 지정 받았습니다.

 

본 센터는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자동차/기계, 광산업, 정보통신 분야의 벤처기업을 발굴 집중 육성함으로써 지역의 산업발전과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고자 하며, 모든 입주업체에 대하여 작업공간, 설비, 실험기기, 자료실, 사무 설비 등 창업에 필요한 하드웨어와 경영/기술 및 세무에 관한 상담과 행정지원 등 소프트웨어를 포함하는 효율적인 창업 인프라 구축하여 최상의 창업환경을 제공 할 것입니다.

 

본 센터는 이러한 활동을 통하여 효과적인 산ㆍ학ㆍ관 협동체제의 구축으로 지역 중소기업의 창업촉진, 창업 성공률 제고 등 지역의 중소기업 진흥과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송원대학교 창업보육센터장 고광용